'안철수 룸살롱' 네이버 검색 논란


앞서 지난 30일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WBC 야구 대표팀 주축 선수들이 본선 1라운드가 열린 일본 도쿄에서 경기 당일 새벽까지 술을 마셨다"고 전했다. 이와 별개로 지난 3월에도 WBC 출전 선수가 새벽까지 술을 마셨다는 의혹은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앞서 국내 한 야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어제 야구 진 한국 선수들, 여자 끼고 술 먹음’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된 바 있다.


게시글의 내용은 '썰'커뮤니티 사용자들의 자유로운 의견으로 네이트 뉴스와는 무관하며, '인기많은' 게시글 순으로 노출됩니다. 1926년 6월 25일 명월관 본점에서는 3.1운동 당시 발생한 제암리 학살을 세계에 알리고 총독부의 압력에 의해 추방되었다가 6년 만에 다시 조선을 찾은 프랭크 스코필드 박사를 위한 환영식이 열렸다. 그러니까 명월관은 술만(?) 마시는 요즘의 룸살롱과는 다른 곳이었다. 재밌는 역사 강의로 유명한 설민석씨의 주장이 타당한지, 그날 민족대표 33인은 왜 태화관을 독립선언서 낭독 장소로 정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거 믿어줄 테니까 무인은 몇 번 갔느냐”라며 “이렇게 제보가 쌓이고 있다. 이거 고소해서 무인부터 버닝썬까지 다시 한번 파보자”고 도발했다.


또한, "E구단의 우완 마무리 투수 F씨는 3월 9일 밤부터 다음 날 새벽까지 해당 룸살롱에서 술을 마셨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룸살롱 관계자는 "이들 3명을 포함해 첫날에는 4명, 둘째 날에는 3명, 셋째 날에는 2명의 한국 선수가 이 술집을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국가대표로서의 팬들의 신뢰를 저버린 것에 대해서는 깊이 뉘우쳤다.


WBC 대회가 끝난 지 약 2개월이 지난 가운데, 일부 WBC 대표팀 선수들의 음주 논란이 불거졌다.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의 핵심인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가 유흥업소에서 현직 기자들에게 향응을 베풀거나 자신이 없을 때도 이용할 수 있도록 술값을 대납해 준 것으로 15일 알려졌다. 김씨가 간부급 기자들과 수억원의 돈거래를 한 데 이어 상품권 제공, 골프장 접대 등 언론계에 전방위 로비를 펼친 의혹이 계속 제기되며 이 부분의 수사가 확대될지 주목된다. 한편 술접대 부분과 관련, 유 전 본부장은 언론 인터뷰에서 "정진상이 유흥주점에서 나하고 술을 100번, 1000번 마셨는데도 술값 한 번 낸 적이 없다. 그것만 해도 얼마일까"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이후 WBC 참사가 KBO 리그의 흥행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지만, 현재 리그는 많은 팬의 관심 속에 순항하고 있다. 보도의 내용과 선수의 해명이 엇갈리는 가운데, KBO 역시 수사 기관이 아니라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일단 경위서를 면밀히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KBO가 어떤 후속 조처를 내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여야 선대위 관계자들은 이날 통화에서 “상대 후보에 대해 지적할 건 해야 하지만 비호감 대선이라고 보는 시각이 많은 만큼 우리 스스로도 팩트에 근거한 공방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대표팀에서 같은 고등학교 출신의 선수들은 양현종-김원중(광주동성고), 김광현-정철원(안산공고), 박세웅-원태인(경북고) 였는데 둘 다 수도권에서 뛰는 선수는 김광현과 정철원 뿐이었습니다. 이에 엠엘비파크 등 야구 커뮤니티에서는 지목된 선수의 실명, 과거 고등학교 등이 거론됐습니다. 지난 3월 WBC에 차출된 한국 야구 대표팀 최종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주민 의견을 받아 지난 10일 인천경제청에 건축위원회에 해당 안건을 상정해 유흥주점 허가 취소를 해달라고 요청했다. 23일 연수구 관계자 등의 말을 종합하면, 인천경제청은 지난 22일 연수구청장에게 ‘송도국제도시 내 위락시설(유흥주점) 건축허가 취소 요청에 대한 회신’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전 회장이 `당시 접대받은 검사들이 추후 라임 수사팀을 만들면 합류할 검사들이라고 했다'고 주장한 내용을 액면대로 받아들이자면 대가성도 전제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변호인 측은 "5만 원권 100장을 띠지로 묶은 4개 뭉치에 도장이 찍혀 있다"면서 "검찰이 제출한 증거사진을 토대로 해당 띠지에 찍힌 은행지점을 먼저 확인한 뒤에 정확한 출처를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배 변호사는 “김성진과 친교가 있는지 없는지, 김성진과 대전에서 만남이 있다 없다를 얘기하면 되는데 엉뚱한 사기 사건을 언급하고 검찰 조사 받은 적이 없다”며 엉뚱한 이야기로 물타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접대차 업무차 룸살롱을 찾으면 상사 눈치에, 거래처 눈치에, 상사의 입장인 사람도 오히려 체면 때문에 꿔다놓은 보릿자루처럼 앉아만 있는 광경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


왜 설민석 씨는 주옥경 씨를 술집 마담이라고 칭했을까요? 손병희의 아내 주옥경 씨는 명월관에서 기생 생활을 할 당시 기생조합을 만들어 수장인 ‘향수’를 맡았습니다. 또한, 1919년에는 기생을 그만두고 이미 손병희와 결혼했던 시기였습니다. 1919년에 명월관이 화재로 소실되자 주인 안순환은 고객에게 죄송하다는 사과 광고를 실었다. 그 마담이 DC(할인) 해준다고, 안주 하나 더 준다고 오라 그랬는지는 모르겠는데. 그런 지도자의 아들이 이처럼 비싼 술집을 들락거리며 하루저녁에도 수천달러를 탕진한다니 정말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갈피를 잡을 수 없는걸요.


앞서 언급했듯이 같은 날 벌어진 같은 사건에 대한 기록이지만, 필자가 저마다 본 것, 느낀 것, 기억하는 것, 기록하고 싶어 하는 것 등에서 많은 차이가 발생했음을 알 수 있다. 세 번째 권동진의 글에 ‘자동차를 부른 이유’에 대한 설명이 퍽 흥미로운데, 마치 희곡의 한 장면을 묘사하듯이 남긴 권동진의 기록이 사실이라면, ‘택시를 불러달라고 난리를 쳤다’는 것도 적절한 설명은 아니다. 역사를 비판적으로 해석할 수 있지만 사실을 왜곡해서는 안 된다. 지난 3월 막을 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서 한국 야구 대표팀 일부 선수들이 대회 기간에 음주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논란이 커지고 있다. 31일 한국야구위원회는 즉각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는데, 각 구단으로부터 경위서를 받은 결과 WBC 투수 3명이 대회 중 음주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자체들이 신기술 도입에 앞다퉈 나서고 있는 건 단속만으론 불법 전단 배포를 막을 수 없다는 문제의식에서다. 유흥업소나 대부업체 등이 불법 전단에 대포 번호를 적어놓고, 불법 체류자를 고용해 전단을 뿌리는 등 단속을 피하는 수법 역시 계속 진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마포구청 관계자는 “전단지 번호로 전화를 걸면 ‘어디 계시냐’고만 물어본다. 절대 위치를 알려주지 않고 손님을 데리러 온다”며 “전단지에 적힌 번호는 대부분 조회가 안 되는 대포 번호”라고 했다. 다른 구청 관계자도 “전단을 뿌릴 사람은 (업체들이) 얼마든지 구할 수 있다.

오피사이트 추천 분당오피 오피사이트 분당오피 분당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